RE:90

카테고리

주요 포스트

최근 포스트

▽ ADVERTISEMENT ▽

2018. 9. 7. 03:08

환경생물 배치하기

012


 탐사에서 잡아온 환경생물은 마이 하우스에 풀어놓을 수 있습니다. 환경생물의 배치는 훈련구역을 이동할 때 이용했던 룸서비스 NPC에게서 할 수 있습니다.


 룸서비스 NPC에게 말을 걸고 환경생물 배치를 클릭하면 포획했던 환경생물들의 목록을 확인하고 배치할 수 있습니다.


고대수의 숲의 테토루 부족, '숲의 벌레장'

고양이 수인종 '테토루'


 이번에는 이전에 예고한 것처럼 테토루 부족을 찾으러 떠납니다. 테토루 부족은 고양이형 수인종으로 맵마다 다른 부족들이 살고 있다고 합니다. 그 중에서도 이번에 찾게되는 테토루 부족은 고대수의 숲에 살고 있는 숲의 벌레장 부족입니다.



 저번 탐사에서 확인했듯이 고대수의 숲의 테토루 부족의 거주지는 지도상의 북쪽에 있습니다. 가까운 북동 캠프로 이동해 탐사를 시작하도록 합시다.



 캠프에 도착하니 심상치 않은 포효소리가 우렁차게 울려퍼지고 있습니다. 이미지로 전달할 순 없지만 어마어마합니다. 근처에 대형종 몬스터라도 있는 걸까요? 지도에는 확인되지 않는 걸 보니 아직 마주친 적이 없는 몬스터인 듯 하네요.


 캠프에서 내려와보니 쿠루루야크가 반깁니다. 이 놈이 내는 소리는 아닌 것 같고, 나무 뒤에 가려진 거대한 몬스터가 범인인 것 같습니다. 


01


 비선공 몬스터인 쿠루루야크를 무시하고 지나치다보니 엄청난 거구의 몬스터가 나타났습니다. 이름이 뜨는 걸 보니 몬스터헌터의 대표격 몬스터인 자화룡 리오레이아네요. 님이 여기서 왜 나옴?;;; 한 번 덤벼봤지만 택도 없으니 무시하고 테토루나 찾으러 가도록 합시다. 아무래도 우연히 나온 것 같네요.



 테토루의 위치는 6번 구역에 나타나는데, 실제 위치는 그보다 위쪽에 위치한 17번 구역입니다. 방향키로 지도의 레이어를 전환할 수는 있지만 안내벌레를 따라가는 게 편하니까 가이드를 찍고 안내벌레를 따라가도록 하죠.


01


 테토루의 근처에는 불쑥 동반자가 있습니다. 고정 위치인지 항상 다르게 나타나는지는 모르겠지만 지도상에서 위치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불쑥 동반자는 맵에 나와있는 동안 플레이어를 따라다니며 도와주는 필드 동료입니다.


012345


 안내벌레를 따라 이리저리 돌아다니다보면 어느새 위 층에 올라가게되고 거주지를 떠나 돌아다니던 테토루를 만납니다. 지도에 보이던 테토루는 이 녀석이었네요. 곧장 도망가니 뒤를 쫓아갑시다.


 기본적으로는 안내벌레를 따라가면 되지만 일단 가까이 다가가면 안내가 사라져서 오히려 길을 잃어버릴 수 있습니다. 저처럼 그래픽 옵션이 낮으면 숨어있는 테토루가 안 보여서 더 찾기 힘들 수도 있습니다 ㅠㅠ


01


 테토루를 따라가다 나오는 첫번째 공터에서는 바로 정면에 아래로 내려가는 길이 있으니 여기로 가면됩니다.


01


 다시 도망가는 테토루를 따라가다보면 또 다른 캠프 설치 장소가 나타납니다. 조사자원 관리소에서 납품의뢰를 완료하면 이 캠프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캠프 설치 전까지는 테토루를 찾아 오려면 이 먼 길을 다시 올라야 하네요.


012


 이 공터를 가로지르면 짧은 내리막이 나타나는데 여기서 넝쿨을 잡고 건너서 지나가야 합니다. 넝쿨을 계속 점프로 건너왔다면 생각없이 점프를 누를 수 있는데, 그러면 바닥구경을 하고 다시 올라와야합니다. 그렇다면 건너가는 방법은 과연? 정답은 달려와서 그대로 쉬프트+W키를 쭉 누르고 있는 것입니다. 그럼 내리막의 끝에서 알아서 점프해서 넝쿨을 잡습니다.


01


 낭떠러지를 건너 또 다시 도망치는 테토루를 따라 위로 위로 올라가다보면 드디어 테토루의 거주지가 나타납니다. 똑같이 따라 움직이는 아이루와 테토루가 무지 귀엽네요 ㅎㅎ.



 짤막한 이벤트 신이 끝나면 숲의 벌레장 부족의 일원으로 인정받으면서 발묶기 벌레장이라는 동반자 아이루 장비를 사용할 수 있게 됩니다. 또한 이 이후부터는 이 거주지에 동반자 아이루를 데려오면 테토루 하나를 동료로 삼을 수 있고, 동반자 아이루와 대화를 하면 쟈그라스를 동료로 삼고 타고 다닐 수 있는 능력을 얻게 됩니다.



 얼마나 높이 올라왔는지 처음에 만났던 쿠루루야크와 리오레이아가 까마득히 아래에 있네요. 다음에는 새로운 임무 퀘스트를 따라 새로운 무대, 개밋둑의 황야로 향합니다. 새로운 장소에서는 어떤 몬스터가 기다리고 있을지 기대가 되네요!

▽ ADVERTISEMENT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