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90

카테고리

주요 포스트

최근 포스트

▽ ADVERTISEMENT ▽

2018. 1. 24. 21:53

※ 3차 베타 테스트를 기준으로 작성되었습니다.

모바일이나 크롬환경에서는 움짤이 정상적으로 보이지 않는데

이유는 잘 모르겠습니다..; 익스플로러 환경에서 봐주세요

 

3차 베타테스트 때 공개된 고룡종으로서 전신에 돋아나있는 가시가 공략의 핵심이다.

가시는 머리,앞발,날개,꼬리에 자라나며 시간이 지나면 점차 검은색으로 변해서 육질이 단단해지고 공략하기 힘들기 때문에 가능하면 미리 파괴하는 것이 좋다. 또한 네르기간테의 몸에 가시가 있을 경우 대부분의 공격에 추가적인 데미지나 가시가 발사되는등의 패턴이 발생한다. 특히 검은색 가시가 되었을 경우 데미지가 무척 강력해지므로 주의해야한다.

 

검은색 가시는 공중사이트 태클을 사용할 때 사방으로 비산되고 새로 자라는데, 가시가 새로 돋아날때마다 해당 부위를 공략해주는 것이 좋다. 또한 많은 패턴이 앞다리에 몰려 있으니 앞다리를 우선 공략해줘야 헌터가 피격을 당하더라도 살아남을 확률이 높다.

부위파괴는 앞다리, 날개, 뿔, 꼬리가 있는데, 해당 부위가 파괴될때 대경직을 입힐 수 있으니 이 때 딜 찬스를 놓치지 말고 폭딜을 넣도록 하자.

 

 

1.포효

일반적인 포효[대]를 사용하는듯한데,  일시적으로 헌터가 무력화되고 가드를 하더라도 꾀 긴거리를 밀려난다. 네르기간테는 공중에 날아올라서 몸통박치기하는 패턴을 하기 전에 항상 포효를 하니 미리 대비할 수 있도록하는 것이 좋다.

 

2.돌진/박치기

짧은거리 부터 조금 긴 거리까지 네르기간테가 돌진하여 박치기 공격을 하는데 데미지는 높지 않지만 피격시 헌터가 넘어진다. 돌진 후 앞발로 내려치는 패턴도 있으니 주의.

 

3.머리내려찍기

몸통을 들어올렸다가 머리를 지면에 박는 공격인데, 가시가 있을 경우에는 박았다가 머리를 들어올리면서 가시가 전방으로 발사된다. 이 가시는 생각보다 멀리 발사되므로 측면으로 회피하는 것이 좋다.

 

4. 짧게 내려치기

몸을 살짝 들어올리고 바로 공격이 들어오기 때문에 피하기가 조금 곤란한 공격이다. 피격시 꾀 멀리 밀려난다. 이동작 외에도 길게 내려치는 공격을 할때가 있는데 해당 패턴은 앞발이 땅속에 잠깐동안 박힌다.

 

5.일어서서 내려찍기

일어서서 앞 발로 내려찍는 공격을 하는데, 공격시 잠깐 동안 앞발이 땅 속에 박힌다. 긴 시간은 아니지만 이 때 빈틈이 발생하기 때문에 딜레이가 큰 공격은 이 패턴 때 하는 것이 좋다. 타격판정은 배 부분까지 있는 것으로 보인다.

 

6.공중 내려찍기 콤보

네르기간테가 공중에 날아올라서 앞발로 내려찍고 머리로 지면을 박은 다음에 가시를 발사하는 공격으로서 피격 판정이 3회인데 가드성능 없이 막았다가는 스테미너가 바닥나서 데미지를 입게되고, 그 데미지가 상당히 강력하다. 가드를 하더라도 데미지가 크게 들어오기 때문에 네르기간테 토벌에 있어서 가장 주의해야하는 공격 중 하나다.

 

7. 앞다리 휘두르기

1회 공격할때도 있고 연속으로 공격할때도 있기 때문에 주의해야하는 공격이다. 첫 피격 후 타이밍을 잘 못 맞춰서 일어나면 연속으로 공격을 당하므로 적절한 회피타임을 익히는게 좋다. 팁이라면 침대축구 하듯이 계속 누워 있으면 공격을 안 당한다고 한다.

 

8.앞다리 크게 휘두르기

왼발을 이용해서 크게 휘둘러서 공격을 하는데 이 공격에 맞을 경우는 영상에 보이는 것 처럼 날아간다. 오른발을 이용해서는 공격을 하지 않으므로 헌터가 네르기간테 기준으로 오른쪽에 있을 경우에만 이 패턴을 사용하는듯하다.

 

9.공중도약 공격

헌터와의 거리가 멀면 네르기간테가 공중에 날아올라서 거리를 좁히는 공격을 하는데 이 패턴은 그다지 빠르지 않기 때문에 미리 회피한 후 공격할 수 있다.

 

10.꼬리치기/꼬리휘두르기

헌터가 네르기간테 후방쪽에 있을 경우 사용하는 패턴인데 상당히 빠른 속도로 공격하기 때문에 대비하기 무척 힘든 패턴이다. 꼬리치기 이후에 꼬리를 휘두르는 패턴도 있는데 데미지도 상당하고 가시가 있다면 추가적인 데미지를 입는다.

 

 

11.날개 견제

날개를 오므렸다가 펼치는 날개 자체에 피격판정이 있고, 공격 당하지 않더라도 풍압이 발생하여 헌터가 일시적으로 무력화된다.

 

12.날개 사이드태클

네르기간테가 몸을 한쪽으로 눕히고 날개로 태클을 한다. 데미지도 막강한데, 가시가 자라나 있다면 태클 마무리쯤에 가시가 공격방향으로 발사된다. 특히 아프니 주의해야하는 공격이다. 이 패턴은 네르기간테가 몸을 눕힌 후에 하기 때문에 헌터는 네르기간테가 다운되었다고 생각하고 공격하려다가 큰 피해를 입는 경우가 많으니, 경직인지 사이드태클인지 확신하고 행동하는 것이 좋다.

 

13.공중 사이드태클

네르기간테 패턴 중 가장 강력한 패턴이다. 포효 후 공중에 날아올라서 헌터를 향해 사이드태클을 시도하는데, 이 때 전신에 가시가 있을 경우 데미지가 무척 강력하고, 범위는 매우 넓다. 가능하면 절대 맞아서는 안되는 패턴이라고 할 수 있겠다. 이 패턴을 사용할때 전신의 가시가 양 사이드로 비산되고, 가시는 처음부터 다시 자라난다.

 

불확실한 패턴

네르기간테 경직을 입은척 하다가 왼쪽발로 내려찍는데, 이게 원래 있는 변칙패턴인지 본인이 네르기간테가 경직을 입었다고 생각하는건지 알 수 없는 패턴이다. 해당 장면 외에도 여러차례 녹화된 장면이 있는데 분명히 네르기간테가 신음하고 아픈척 하며 일어섰다가 공격을 한다.

 

지진판정

공중 사이드태클 패턴 때 어설프게 회피하면 헌터가 중심을 잡지 못 하고 비틀거린다. 그러나 공중 사이드태클 자체가 피하기만 하면 후속타는 걱정안해도 되니 크게 신경 쓸 필요가 없을 듯 하다.

 

------------------------------------------------------------------------------------------------------------------

 

베타테스트 기간과 정식 오픈 초기에 많은 플레이어들을 힘들게 했던 네르기간테는 지금은 1분침에 도전하는 유저들이 생길 정도로 쉬운 몬스터가 되었다. 그럼에도 아직 네르기간테를 혼자서 도전하기 힘들어하는 유저들이 있는데 이번에 네르기간테에 관해서 간단한 팁과 공략하는 영상을 올려본다.

 

첫째로 많은 사람들을 삼수레 타게하는 네르기간테의 필살기인 공중 사이드태클은 온 몸의 가시가 전부 검은색이 되면 시전하는 기술이다. 즉, 네르기간테 몸의 한 곳이라도 흰 가시가 남아 있다면 네르기간테가 필살기를 쓰는 경우는 거의 없다.

 

따라서 가시가 자라는대로 제거해준다면 네르기간테의 필살기 한 번 안보고 클리어가 가능하다.

 

둘째로 네르기간테는 필살기를 사용하기 전에 일어서서 포효를 한다. 이 동작을 캐치했다면 필살기 진행 방향을 예측하여 피하도록 하자. 네르기간테 필살기를 피하기 어렵다면 긴급회피의 긴 무적시간을 이용하는 것이 좋은데 적절한 시기에 사용하는 것이 좋다.  공중에서 돌진하면서 1번, 돌진하고 지나간 자리에 가시가 발사되면서 1번으로 총 2번 피해를 주는데 너무 빨리 긴급 회피를 사용하면 가시에 맞고 죽는 경우가 발생하므로 적절한 타이밍에 긴급회피를 사용하는 것이 좋다.

 

 

마지막으로 네르기간테는 먼 거리에 있는 유저들(대부분의 거너들)에게는 돌진 내려찍기를 하는데, 이 공격에 당하는 많은 유저들은 제자리에서 장전을 하고 있거나, 용화살을 조준하느라 피하지 못 하는 경우가 많다. 이 공격에 당했다면 네르기간테는 반드시 일어서 내려찍는 공격을 한 번 더 할 것이다. 네르기간테 몸에 가시가 자라 있다면 2차 피해를 받아서 죽을 가능성이 매우 높은데, 도약 공격을 처음 받고 넉백 당했을 때 아무 버튼도 누르지 말고 그냥 누워있으면 공격을 받지 않으니 누워있다가 공격이 끝날즈음에 일어서서 회피 하도록 하자.

 

 

 

▽ ADVERTISEMENT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