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은 차지액스 커스텀 강화 회복량을 알아봤다. 이미 알려진데로 회복약G급과 비슷하거나 그 이상의 회복이 가능 했는데, 차지액스는 몬스터헌터4G 이후로 사기적인 성능을 보여줬었고 여기에 높은 회복량까지 갖추게되니 정말 사기적인 무기라는 생각이 들었다.
일단 커스텀은 위 이미지처럼 깔끔하게 세팅 했다. 공격 7레벨과 포술, 포탄 장전 수UP 등의 스킬을 붙였고 무기는 타이런트블로스2를 사용하기 때문에 무속성강화 장식주를 장착했다. 회복 커스텀강화는 2번 강화했다.
결과 데미지는 1040정도가 되었고, 도깨비가루와 귀인약G등을 사용할 경우 데미지가 1200을 넘어가서 대검급 깡뎀을 보여준다. 역회심이 붙었지만 초고출력베기는 회심에 영향을 안받고, 몬스터를 상대로 초고출력 베기를 사용 했을 때 데미지는 전탄 히트 했을때 약 730정도의 무시무시한 수치가 나오기 때문에 검 모드에서 발생하는 역회심은 신경쓰지 않아도 될 수준이다.
1.모아베기
일단 모아베기는 약점 부위가 아님에도 괜찮은 회복량을 보여줬는데, 역회심이 발생함에도 나쁘지 않은 성능이다. 저런식의 짤짤이를 막고 회피하면서 지속적으로 할 수 있기 때문에 숙련된 헌터라면 짤짤이만 사용해도 풀피를 유지하는게 가능할 것이다.
2. 병 데미지 전탄히트
장전수UP으로 6번 데미지가 들어가는데, 99씩 6번 하여 594의 데미지가 들어갔다. 내려치는 모션을 맞추지 못 했더라도 높은 데미지와 높은 회복량을 보여준다.
3.고출력 해방 베기 전탄 히트
회복량G 이상의 회복치를 보여준다. 데미지도 절륜하여 명중만 하면 몬스터에게 확정적인 경직을 줄 수 있다. 치유주같은 회복량이 늘어나는 장식주가 커스텀 강화 회복에 영향을 준다는 말을 들어본적이 있는데, 만약 이게 사실이라면 밸런스 조절이 필요한 것이 아닐까 하는 생각이든다.
차지액스가 배우기 힘들다고는 하지만 공격, 회피, 가드등 무엇하나 빠지지 않고 완벽해서 현재 몬스터헌터 월드에서 최고의 무기라고 할 수 있다. 기초적인 운용법만 터득해도 강력한 한방 데미지로 몬스터를 쉽게 토벌 할 수 있기 때문에 아직 사용해본적 없는 유저들에게 추천하는 무기다.